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연구원 칼럼

연구원 칼럼

연구원 칼럼

게시판 상세
제목 ■ 민감건성피부 사용문의 답변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1-08-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019

민감건성 고객의 답변을 참고로 올립니다.

질문자깨서 삭제를 원하시면 삭제시켜 드리겠습니다.

질문입니다

 

화장품을 제가 구입을 하고 싶은데 아직 너무 많이 몰라서..

나이는 32살 ,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없었는데

이제는 나도 꾸미고 싶은 생각이들어 인터넷검색으로 찾아 문의를 드립니다.

건성이면서 민감인피부라 트러블이 심한데 괜찮은지?

만약 구매를 하면 7종세트를하는데 ...

베이스,화운데이션을 바르지 않고 색조를 해도 되는지 ...

구매획신이 설수 있도록 답변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아이들과 같은 로션을 지금까지 써왔어요ㅜ.ㅜ

바르는 순서나...화장을 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웰메이드생활건강 부설연구소 입니다.


여성분들의 피부는 10대에서 20대에는 매우 건강하므로 기초화장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다가 20대가 후반에 들어서면서 거칠어지고 잔주름이생기며 늘어지기 시작하므로 기초화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건성이면서 민감인 피부라 함은 많은 경우의 수가 있어 화장습관과 생활습관을 정확하게 파악해야만 원인을 알수가 있습니다. 화지만 앞으로의 관리방법은 어느정도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질문으로 보아 현재 화장방법은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바른 후 베이스와 선크림, 비비크림등을 바르고 색조화장을 하시는 기본적인 방법일 듯 합니다.
하지만 민감으로 인한 트러블로 고생이 되고 또한 트러블을 가리기 위하여 더 두꺼운 베이스를 하는것이 반복되어 계속 피부에 트러블이 일어나는 악순환에 빠지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때는 과감하게 한번 화장습관을 고쳐 어색하더라도 피부의 상대를 호전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화장품에는 방부제 및 안정제가 필수로 함유되며 이에 따라 7~8가지의 화장품을 덧바르게 되면 피부가 견딜수 있는 한계치를 초과하게 됩니다. 일반 사람도 자극이나 트러블이 결국은 생기게 마련인데 민감성 피부시라면 더 심해질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짓수를 줄여야 합니다.


먼저 스킨,로션,에센스 공식을 따르지 마십시오.

폼클렌징으로 세안하신 후 비눗기를 깨끗하고 꼼꼼하게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귀뒤나 눈썹부분 이마와 머리카락이 만나는 부분 코옆등을 세세하게 신경써서 비누기가 남지 않게 하면 계면활성제로 인한 이차 피부장벽파괴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 후 스킨, 로션, 에센스를 골라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세안 후 수건으로 얼굴은 건조시키고 자세히 관찰하고 만져보면 건조한곳과 건조하지 않은 곳이 구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건조한곳은 로션, 또는 에센스로, 건조하지 않은 곳은 스킨토너로 나누어 바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한번에 한 화장품으로 모두 바르지 말고 필요한 만큼만 필요한 부위에 바르는 방법을 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화장을 하게 되면 건조한 곳에 화장품이 적게 발라져 당기는 현상을 막을 수있으며, 건조하지 않은 곳에 화장품을 대량으로 발라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이마가운데와 코부분은 크게 건조하지 않으며 이마가장자리와 볼 및 턱부분은 심하게 건조 할 수도 있으므로 잘 파악하시어 바르시기 바랍니다.
만약 기초화장 후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그 부위를 더 바르십시오.
그다음 선크림과, 비비크림, 메이크업베이스를 바르는데 이 세가지 제품은 성분이 비슷하므로 기능이 합쳐진 한가지 제품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제품의 가짓수를 줄일 수 있으며 이로인한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비비크림 중 이 기능들이 합쳐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 제품 한가지로 색조 전 피부 톤을 가꾸실 수 있습니다.
피부는 본래의 색이 가장 아름답고 자연스럽습니다. 따라서 어색하더라도 메이크업베이스를 완전히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모든곳을 바르는 화장법을 벗어날 필요가 있으며, 주근깨나 기미 또는 울긋불긋한 어색한 부분을 커버하는 정도로 베이스를 끝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후 당분간 색조 화장을 너무 진하지 않게 하는것이 피부를 지키는 방법 입니다.

당사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신다면 다음의 순서를 지키시기 바랍니다.

 

아침

폼클렌징 - 스킨 또는 모이스춰라이져를 필요부위에 사용(스킨에 픽서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프라이머 불필요) - 선크림이 포함된 BB크림(만약 시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다면 당사에서 사은품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색조화장

 

저녁

클렌징오일 - 폼클렌징 - 아이크림 - 크림(필요부위만) 이렇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피부가 좋아지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3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